본문 바로가기

2018/057

우리나라 속담 8 자가사리가 용을 건드린다 가장 작고 천한 것이 가장 크고 귀한 것을 건드린다는 말로, 제 힘에 겨운 것을 생각하지 않고 함부로 남을 건드린다는 뜻. 자기 자식에겐 팥죽 주고 의붓자식에겐 콩죽 먹인다 옛날이야기 '콩쥐 팥쥐'에서 나온 말로, 의붓자식을 미워한다는 뜻으로 이르는 말. 자는 벌집 건드린다 잠잠한 벌집을 건드려서 벌데가 달려들게 한다는 말로, 가만히 두면 아무 탈이 없을 것을 괜히 건드려서 큰일을 일으킨다는 뜻. = 자는 범 코침주기, 자는 호랑이 불침 놓기 자는 입에 콩가루 떨어 넣기 언뜻 보면 남에게 좋은 일을 하는 것 같지만 실은 곤란에 빠지게 하는 행위를 말함. 차면 넘친다 1. 가득찬 상태는 오래 지속되기 어렵다는 뜻. 2. 흥성한 상태는 오래가지 못하고 반드시 쇠망(衰亡)으로 기운다는.. 2018. 5. 31.
먹을 수록 살이 빠지는 음식 5가지 이번 시간에는 먹으면 먹을수록 살을 쏘옥 빠지게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에 너무 좋은 대표적인 음식들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나, 다이어트 하려는 분들은 지금 알려드리는 음식 5가지를 드셔보는 건 어떨까요!? 1. 샐러리 칼슘과 마그네슘이 높아 혈압을 낮춰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도 좋다고 해요. 섭취 칼로리보다 소화에 필요한 칼로리가 더 높다! 2. 아보카도 베로카틴 성분이 풍부해 항암효과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성인병에도 좋다고 해요. 포화 지방산을 분해하고 체외로 배출시켜준다! 3. 연어 오메가3는 지방을 빠르게 태워 없애주고, 포만감을 줘서 식욕을 억제해준단고 해요. 참치, 연어 등의 생선을 통해 보충해줘야 한다! 4. 자몽 자몽은 100g 당 약 40Kca.. 2018. 5. 31.
뱃살에 대한 진실 5가지 뱃살에 대한 진실 5가지 평소 뱃살 때문에 고민이 많은 분들은 왜 뱃살이 나오는지 확인 하시고 다이어트를 시작해 봅시다. 1. 잦은 음주는 뱃살을 나오게 한다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들이 배가 나오는 이유는 복부 지방 축적이 활성화되는 밤에 마시기 때문이예요. 술 열량을 소모하려 다른 음식 소모를 못 하는 것도 원인! 2. 나잇살은 정말로 있다 30세가 지나면 여성들은 평균적으로 1년에 0.2kg씩 몸무게가 증가하는데, 연소량이 줄어들기 때문이래요. 나이가 들면 적게 먹고 운동을 많이 하거나 둘 다 병행하기! 3. 생리 때는 일시적으로 배가 나온다 생리 일주일 전부터 착상을 위한 조건을 만들기 위해 호르몬이 분비되어 배 주위를 불룩하게 해요. 걷기나 간단한 체조는 기분 전환을 위해서 하면 좋다! 4. 가스.. 2018. 5. 18.
주변 사람이 못마땅한 이유 주변 사람이 못마땅한 이유 주변사람들을 못마땅해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 속을 알고보면 남이 못마땅한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이 못마땅한 것입니다. 내가 나를 볼 때 불만족스럽기 때문에 계속 타인에게 눈을 돌려 마땅치 않아 합니다. 마음에 들지 않고 못마땅한 것을 근본적으로 들어가면 스스로에게 만족하지 못해서 입니다. 자신에게 만족하는 사람은 남에게도 너그럽습니다. 남에게 바라는 바가 없습니다. ==출처: 명상편지== 2018. 5. 18.
농부의 배려심 농부의 배려심 소설 '대지'의 작가 펄 벅이 1960년 우리나라를 처음 방문했을 때의 일입니다. 황혼에 경주 시골길을 지나고 있는데, 한 농부가 소달구지를 끌고 가고 있었습니다.달구지에는 가벼운 짚단이 조금 실려 있었지만 농부는 자기 지게에 따로 짚단을 지고 있었습니다. 합리적인 서양 사람이라면 당연히 이상하게 볼 광경이었습니다.힘들게 지게에 짐을 따로 지고 갈 게 아니라 달구지에 짐을 싣고 농부도 타고 가면 편했을 것입니다. 통역을 통해 펄 벅이 물었습니다."왜 소달구지에 짐을 싣지 않고 힘들게 갑니까?"그러자 농부가 대답했습니다. "에이, 어떻게 그럴 수 있습니까?저도 일을 했지만, 소도 하루 종일 힘든 일을 했으니 짐을 서로 나누어져야지요." 펄 벅은 감탄하며 말했습니다. "나는 저 장면 하나로 한.. 2018. 5. 18.
몸에 독소가 쌓이고 있다는 신호는? 몸에 독소가 쌓이고 있다는 신호는? 다이어트 실패, 무기력감 등 몸에 독소가 쌓이고 있을 때 나타나는 증상을 알아 봅니다. 1. 운동을 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을 때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이 병행 된다면 살은 자연스럽게 빠지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이런 습관에도 몸무게에 변화가 없다면, 체내 독소 축적을 의심해 볼 수도 있습니다. 독소는 일반적으로 친유성(지방친화적)이어서 지방에 남아 있기 쉽기 때문입니다. 2. 잦은 피로감 체내 독소가 쌓이면 부신(adrenal gland)에 무리를 줘 충분한 휴식에도 피로가 잘 회복되지 않는 느낌을 받습니다. 부신은 체내 스트레스를 없애주는 호르몬의 분비를 담당하는 기관인데, 독소로 인해 부신 기능이 저하되면 스트레스에 대한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2018. 5.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