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3

늘 날씬한 사람들의 사소한 습관 5 늘 날씬한 사람들의 사소한 습관 5 1. 무조건 12시 전에 잠든다. 잠만 푹 자도 1년에 4.5Kg이나 뺄 수 있다고 합니다. 12시부터 3시 사이에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성장 호르몬은 근육을 합성하고 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2. 칼로리에 신경 쓰지 않는다. 먹는 음식마다 일일이 칼로리를 계산해 스트레스를 받으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칼로리를 따지기보다 누구나 알고 있는 살찌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됩니다. 3. 물 외에 다른 음료를 마시지 않는다. 식사 전 물 두잔을 먹는 습관만 들여도 지방이 줄어듭니다. 독소를 빼기 위해,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 비타민을 먹기 위해 등 다양한 이유로 마시는 음료는 살을 찌우는 가장 큰 요소입니다. 4. 식사 시간이.. 2018. 6. 8.
판단기준 판단기준 편견이 강한 사람을 보면 대부분 자기 기준이 강합니다. 타인을 평가하는 기준이 강한 경우가 많습니다. 지식이나 학식이 기준인 분은 많이 알면 좋은 사람이고, 무식하면 나쁜 사람으로 생각합니다. 외모가 기준인 사람은 잘생기면 좋은 사람, 못생기면 나쁜 사람입니다. 내가 가진 판단기준은 무엇일까요? 평소에 어떤 말을 제일 많이 하는지 알면 기준을 알 수 있습니다. ==출처: 명상편지== 2018. 6. 8.
걱정이란 무엇인가 걱정이란 무엇인가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을 상담해준 한 상담자가 있었습니다.상담자는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을 분석해서 정리했습니다.보통 사람들이 주로 하는 걱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40%는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한 걱정...30%는 돌이킬 수 없는 과거의 결정에 대한 걱정...12%는 질병에 걸리지 않을까 하는 걱정...10%는 장성한 자녀들과 친구들에 대한 걱정... 현재 상황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에 대한 걱정은 8%였습니다.즉, 걱정의 92%는 아무리 걱정한다고 해결되는 일이 아닙니다. 지금도 어떤 일로 걱정하고 있습니까?실제로 그 일이 일어났습니까?아니면, 일어나지도 않을 어떤 상황에 대해서머릿속에서 존재합니까? # 오늘의 명언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티베트 속담 – ==출처: 따.. 2018. 6.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