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11

장수하고 싶다면? 라이프스타일을 바꿔라 장수하고 싶다면? 라이프스타일을 바꿔라 미국은 건강에 엄청난 돈을 투자하고 있다. 그러나 통계적으로 낮은 기대 수명을 가지고 있다. 하버드 공중 보건 대학은 선행 연구를 통해 약 12​​만 명(7만8천명 명의 여성과 4만 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다음의 습관을 적용하여 조사를 실시했다. 이 연구는 민족성, 나이 및 약물 섭취량을 고려했다. 이러한 요인에 초점을 맞춘 후, 하버드 연구진은 위에 언급한 모든 행동을 따르는 사람은 평균 수명이 훨씬 더 길다는 결론을 내렸다. 여성의 경우 14년, 남성의 경우 12년 가량 오래 사는 경향을 보였다. 위 습관 중 적어도 한 가지를 고수한 사람들은 수명이 2년 연장되었다. 더 많은 습관이 추가될수록 장수를 경향이 나타났다. 이와 대조적으로 다섯 가지 권장 지침 중 하.. 2018. 8. 15.
???: 하아... 야 여기 좀 앉아 봐라 형이 쩌는 얘기 해줄게. 오래 전 멀고 먼 은하계에... 2018. 8. 13.
뱃살 안 빠지는 뜻밖의 이유 6 뱃살 안 빠지는 뜻밖의 이유 6 뱃살을 제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과도한 복부 지방은 심장병과 당뇨병, 일부 암 위험을 증가시킨다. 만약 당신이 식이 요법과 운동으로 뱃살을 빼지 못한다면 호르몬이나 나이, 그리고 다른 유전학적 요인이 그 원인일 수 있다. '폭스뉴스'가 뱃살이 빠지지 않은 이유 6가지를 소개했다. 1. 가공 식품을 너무 많이 먹는다 식빵과 크래커, 칩 등 정제된 곡물과 달콤한 드링크와 디저트에 포함된 정제된 설탕은 인체의 염증을 증가시킨다. 뱃살은 염증과 관련이 있다. 따라서 가공식품을 너무 많이 먹으면 뱃살 빼는 것을 방해한다. 이에 비해 과일이나 채소, 통밀 등의 자연 식품은 항산화 성분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이것이 항염증 작용을 함으로써 뱃살을 방지할 수 있다. 2. 늙어가고 있.. 2018. 8. 13.
무더위 최적의 과일 '수박', 건강엔 이렇게 좋다 무더위 최적의 과일 '수박' 건강엔 이렇게 좋다 여름철 더위에 지쳤을 때 냉장고에서 수박을 꺼내 칼집을 낸 다음 두 손으로 쫙 가르면 시원하게 갈라지는 소리와 함께 수분 가득한 붉은 과육이 모습을 드러낸다. 한입 베어 물면 느껴지는 청량감은 여름철 대표 과일답다. 칼로리는 낮으면서 단맛은 강해 여름철 좋은 간식이 된다. 더불어 건강상 이점도 많다. 1. 붉은 빛깔의 건강 효과 수박은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수박의 빨간색을 내는 이 색소는 일부 암과 당뇨의 위험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다. 붉은색을 내는 토마토 역시 이 색소가 들어있지만, 수박 함량이 더 높은 편이다. 요즘에는 노란색처럼 색이 다른 수박도 있지만 이 성분이 일으키는 건강상 혜택을 얻으려면 붉은색이 선명한 수박을 선택하는.. 2018. 8. 13.
더위 먹지 않으려면 이렇게 해요 더위 먹지 않으려면 이렇게 해요 햇빛이 아찔하다. 더위 먹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하는 계절. 미국의 타임이 응급의학 전문의 로라 버크 박사의 안전 지침을 소개했다. ◆ 예방이 최선 땡볕에는 밖에 나가지 말아야 한다. 만약 직업적인 사정 등으로 무조건 야외 활동을 해야 한다면, 그늘에서 자주 쉴 것.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중요하다. 목이 마를 때는 물론, 그렇지 않을 때도 규칙적으로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버크 박사에 따르면 한 시간에 두 잔 가량의 물을 마시는 게 바람직하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도 아이들 또는 반려동물을 뜨거운 차에 남겨두지 말 것. 아무리 짧은 시간이라도 절대 안 될 일이다. ◆ 증상 알기 불볕더위에 오래 노출되면 일사병 또는 열사병이 올 수 있다. 둘은 비슷해 보이지만 원인과 파장이.. 2018. 8. 9.
찜통더위, 몸이 말하는 탈수 징후 찜통더위, 몸이 말하는 탈수 징후 기온이 높은 날이 이어지면 더위를 먹거나 탈수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증가한다. 탈수증이 오면 서있는 자세가 불안정해지고 비틀거리거나 쓰러지게 된다. 운동을 할 때 나타나는 가벼운 탈수 증세는 정상적인 현상이다. 특히 열이 많고 땀이 많이 나는 체질이라면 더욱 그렇다. 하지만 가벼운 탈수 증세라도 장기적으로 지속된다거나 심각한 수준의 탈수증이 나타난다면 이때는 건강상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방치해선 안 된다. 특히 신장 기능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다. 무더위가 계속되면 수분 섭취량을 늘려야 한다. 목이 마르거나 입안이 마른다는 느낌이 들 땐 반드시 물을 마셔야 한다. '에브리헬스닷컴'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증상을 보일 때는 심각한 탈수증이 있다는 징후이므로 재빨리 .. 2018. 8.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