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11

이 닦아도 나는 입냄새를 없애는데 도움 되는 음식 이 닦아도 나는 입냄새를 없애는데 도움 되는 음식 입냄새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됩니다. 충치, 치주염, 편도결석 등은 입냄새 유발의 대표적인 구강 내 원인입니다. 또한 목 안쪽 깊은 곳에서 올라오는 느낌의 입냄새는 소화기계의 문제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흔히들 말하는 위장이 안 좋아냄새가 올라온다는 말이 이에 해당합니다. 이를 닦아도 나는 입냄새 해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1. 물 입이 건조했을 때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을 마시게 되면 입안 건조를 없애주고 입안에 남아있는 음식물이나박테리아를 씻어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요거트 요거트의 활성 박테리아가 입안의 냄새를 일으키는 화합물에 영향을 미쳐 입냄새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파슬리 파슬리는 입냄새를 제거하는 .. 2018. 11. 30.
건강하게 커피 마시는 방법 건강하게 커피 마시는 방법 커피를 어떻게 마시느냐에 따라 독이 될 수도 있고, 약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밥은 굶어도 커피는 못 끊는 분들이많아진 요즘, 커피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1. 설탕, 프림 빼기 커피를 보다 건강하게 즐기기 위해선 먼저 불필요한 첨가물을 넣지 않는 것입니다. 정제된 설탕은 영양분은 없고칼로리만 높아 비만, 당뇨는 물론 심혈관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설탕과 프림을 한꺼번에맛볼 수 있는 커피믹스는 더욱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신한대 식품조리과학부 배윤정 교수팀의 연구에 따르면 커피믹스를마시는 중년 남성이 그렇지 않은 남성에 비해 대사증후군 발생 위험이 2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코코아를 첨가해보기 쓴 커피가 싫으시다면.. 2018. 11. 30.
[시] 이소희 - 그믐달 그믐달 누가 이 새벽에 슬픔 한 조각 도려내 저렇게 멀리 던졌을까 아침이 오자 산 너머로 꼬리를 감추고 있다. 2018. 11. 30.
피곤하면 왜 다크서클이 진해질까? 피곤하면 왜 다크서클이 진해질까? 공유하기 "오늘 많이 피곤해? 다크서클이 유독 심하네." 한 번쯤 피곤할 때 들어본 말일 것이다. 다크서클은 눈 아래 피부가 검고 푸르스름하게 보이는 상태를 말한다. 그렇다면, 피곤할 때 다크서클이 더 심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첫 번째 원인은 바로 혈관에 있다. 잠을 잘 못 자면 혈관이 일시적으로 늘어나 비치는 부위가 많아지면서, 다크서클이 더 심하게 보인다는 것이다. 우리 몸에서 눈 밑은 피부가 가장 얇은 부위기 때문에 붉은 모세혈관과 검푸른 정맥이 곧잘 비쳐 보이는 것이다. 그럼, 어떤 경우에 다크서클이 더 심해질까? 혈관은 평소에 수축·이완을 계속 반복하면서 순환한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혈관이 지나치게 늘어날 수 있다. ▲일정 시간.. 2018. 11. 29.
[시] 최은하 - 빈 의자 빈 의자 오늘도 찾아 나섭니다 비가 오나 눈보라가 치거나 노을이 가득 퍼져 내리는 참이거나 한 줄기 바람도 쉬어갈 빈 의자를 찾습니다. 빈 의자를 찾아내면 얼마 동안은 거기 앉았다가 그래, 언젠가는 나도 하늘 아래 빈 의자가 되어지이다. 2018. 11. 29.
겨울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할까? 겨울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할까? "겨울에도 자외선을 차단해야 하나요?" 태양빛에 포함되어 있는 자외선은 살균작용과 비타민D의 합성 등 유익한 작용도 하지만 피부노화와 안구 손상, 피부암을 유발 하는 등 나쁜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건강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자외선, 과연 겨울에도 우리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어떤 자외선 차단제를 골라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자외선이 미치는 영향은? 자외선이 유발하는 피부 반응에는 홍반성 반응, 일광화상, 색소침착, 광노화, 피부암이 있습니다. 또한, 자외선B는 피부의 국소 또는 전신 면역 반응을 저하시키기도 합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는 자외선 지수가 3이상이면 일광(자외선) 차단이 필요하다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루 중에는 정오를 기준으로 .. 2018. 11. 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