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8

칼로리가 도대체 뭐죠? 칼로리가 도대체 뭐죠? 다이어트를 할 때 혹은 건강한 몸을 만들 때 필수적으로 살펴야할 부분은 하루 총 칼로리 섭취량이다. 그런데 누구나 잘 알고 있을 것만 같은 ‘칼로리’, 막상 정의해보려 하면 쉽지 않다. 정확한 의미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는 것. 칼로리는 무엇일까?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우리가 섭취한 음식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에너지의 양이다. 칼로리에 대한 가장 흔한 오해는 ‘저칼로리’ 식사가 건강에 좋다는 인식이다. 칼로리 섭취량이 적을 때 자기관리를 잘하는 것이라는 인식이 자리하면서 생긴 오해다. 하지만 사실상 우리 몸은 저칼로리가 아니라 적정량의 칼로리가 필요하다. 숨을 쉬고 심장이 뛰고 말을 하고 걷는 등 일상의 모든 몸의 기능이 칼로리를 섭취했을 때 가능하다. 칼로리가 필요 이상 몸에 들어오.. 2019. 3. 31.
[명상편지] 한 분양에 미쳐야 한 분야에 미쳐야 무언가를 해야겠다고 결심했다면 그 분야를 깊게 파보세요. 구두를 수선한다 하면 철저하게 구두장이가 돼야 하고, 빵집을 한다 하면 철저하게 빵장이가 돼어 보세요. 그래야 그 직업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구멍가게라도 자기 손으로 직접 일구어 내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마음은 다른 곳을 끊임없이 기웃거리면서 이도 저도 아니게 됩니다. 한 분야에 미쳐야 그 분야에서 일가를 이룰 수 있습니다. 2019. 3. 31.
[시] 한선향 - 첫사랑 첫사랑 뭉게구름 흰 모자 쓰고 옥빛치마 휘감고 걸어오는 저 아가씨 휘파람 불며 언덕 넘어오는 대나무 숲과 눈 맞춘다 꽃들이 얼굴 내민 들녘에 나도 꽃인 양 벌 나비 불러보면 산 너머 저쪽 어디선가 기적소리 들린다 아득한 첫사랑 고개 넘어 오는가 보다 2019. 3. 31.
[시] 이병철 - 한 생각 한 생각 외롭다고 생각한다. '외롭다' 외롭다는 그 생각이 외로움을 낳은 걸까. 그 생각이 없을 때 내 외로움 어디 있을까. One Thought I think I am lonely. I am lonely. Did the thought that Iam lonely produce loneliness? When the thought does not exist, shere will my loneliness be? 2019. 3. 27.
서리 2019. 3. 24.
[명상편지] 때론 강하게 원해야 때론 강하게 원해야 항상 모든 것은 가까이 있습니다. 언제나 손에 잡힐 수 있는 곳에 있으며 언제나 쥘 수 있는 것들입니다. 자신이 쥐느냐 안 쥐느냐는 잡고 싶으냐 아니냐에 달려 있습니다. 잡아서 내 것으로 만들고 싶은 생각이 온몸을 적시고 흘러내릴 정도라야 합니다. 때로는 강하게 원해야 결실을 볼 수 있습니다. 2019. 3.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