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인 취미 ★/애니관련 영상

빨간망토 챠챠 홀리업

by 소행성3B17 2013. 11. 2.
반응형








-작품설명 출처: 베스트 애니메-


<빨간 망토 차차>는 순정만화지 리본에 연재된 아야하나 민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1992년에 연재가 시작되어 2000년에서야 완결을 맞이한 원작 만화는 애니메이션과는 달리 좀 더 소소한 일상을 다룬 작품이었으나, 애니화 당시 스폰서였던 완구업체 타카라의 의견을 받아들여 마왕과 싸우는 변신 마법 미소녀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결국 원작과는 상당히 동떨어진 내용이 되었으나, 애니메이션 자체의 반응이 좋았던 까닭에 원작 팬들의 반발도 그리 거세지는 않았다고 한다. 

TV판은 1994년 1월 7일에 첫방송을 시작하여 1995년 6월 30일까지 총 74화로 방송이 완결되었는데, 실은 방영 초기 4쿨(52화) 예정으로 제작된 것이 인기를 얻어 연장 방송이 된 케이스라 할 수 있다. 이미 4쿨 분량으로 대마왕과의 결전까지 치러버린 후였기 때문에 결국 연장 방송분에서는 원작에 좀 더 가까운 소소한 일상생활이나 마법학원에서 일어나는 해프닝들을 다루게 되었다. 1995년 2월 10일부터 2월 24일까지는 뮤지컬 빨간망토 차차가 방송되었다. OVA판 빨간망토 차차는 총 3편 완결로 1995년 12월 6일 제 1편이 발매된 이래 1996년 3월 6일에 3편을 발매함으로써 완결되었다. 

특히나 이 작품은 당시 최고의 아이돌 그룹이었던 SMAP이 오프닝을 부르고, 멤버 중 한 명인 카토리 신고가 주연급 캐릭터인 리이야의 성우를 담당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단지 소속사인 쟈니즈의 방침에 따라 TV방영 당시에만 SMAP의 오프닝이 사용되었을 뿐, 이후에 발매된 비디오, LD, DVD 등에서는 사와다 쇼코가 부른 곡으로 교체 수록되었다. 

별이후 님의 설명 : 슈에이샤의 월간 리본에서 연재된 <빨간망토 차차>는 원작인 만화책과 애니판 내용이 상이하게 다르다. 일단 변신 개념은 만화책에 없을 뿐더러 등장 캐릭터에 대한 설정도 상당히 다르게 나온다. 만화책은 더 소소한 일상을 바탕으로 했다면 애니판은 대마왕을 무찌르는 공주풍의 요술소녀이다. 

youn8691 님의 설명 : 한국에서는 MBC를 통해 1997년 첫 방영되었다. 1999년에는 SBS를 통해 일부 성우와 주제가가 교체되었으며 2002년에는 인천 iTV를 통해서도 방영되었다. 그러나 iTV의 경우 인천/경기 일부 지역에서만 전파가 전달되는 한계가 있어서 전국적인 시청률 수치는 SBS/MBC에 비해 턱없이 낮았다. 그 후 한동안 자취를 감췄던 이 작품은 2010년 3월 2일부터 카툰네트워크 코리아를 통해 MBC판이 재방영되고 있다. 참고로 이 작품의 작화 제작에 대한민국의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인 동우동화(현 동우애니메이션)에서 참여한 바 있다. 

OP. 「그대 색깔 추억(君色思い)」 노래 : SMAP(TV판) / 사와다 쇼코(LD,DVD판) 
1ED. 「웃는 얼굴이 좋으니까(笑顔が好きだから)」 노래 : 사와다 쇼코 
2ED. 「차차에게 맡겨줘(チャチャにおまかせ)」 노래 : 스즈키 마사미, 사쿠라이 토모, 아카도 마유미 
3ED. 「매지컬 스쿨에 어서 오세요(ようこそマジカル・スクールへ)」 노래 : 스즈키 마사미



줄거리


hikali90 님의 설명 : 아주 옛적 마족이 마법나라를 차지하려고 전쟁을 일으킨다. 이에 국민들은 마법사를 주축으로 투쟁군을 결성해 저항하지만 전쟁의 경험이 없던 투쟁군들은 패하고 말았다. 그렇게 절망에 빠져 있을 무렵, 마법 여왕 죠안1세가 나타나 신에게 받은 슈퍼 메달리온(3가지 무기)를 써서 마족을 외딴 섬으로 추방시키고 그 섬을 봉인시켜버리는데 성공한다. 


그리하여 죠안1세는 마법나라의 초대여왕이 되었고 평화롭던 세월이 시작되었다. 그러나 엄청난 마력을 가진 대마왕이 다시 나타나 섬의 봉인을 깨뜨리고 마법나라의 궁전을 습격한다. 왕과 왕비는 미처 화를 피하기 못해 석상이 되어버리고 만다. 국왕인 지니어스(차차의 할아버지)조차 대항하지 못한 대마왕을 피해 차차(아기시절)는 당시 근위대장이었던 세라비의 품에 안겨 궁전을 빠져 나오게 된다. 


지니어스는 마지막 마력을 다해 크리스탈 결계를 쳐서 대마왕을 성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한다. 그 후 차차의 소식을 들은 대마왕은 차차를 처리하기 위해 부하들을 보내고...차차 역시 마법왕국의 진실을 듣고 대마왕을 무찌르고 부모님을 만나기 위해 뚜뚜. 빙빙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