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악연이나 인연 끊기
작은 모형관을 만들어 인형을 넣고 헤어지고자 하는 상대방의 이름과 생년월일을 적은 후 '너와 나의 인연은 여기까지'라고 주문을 한 후 못으로 인형을 박은 후 뚜껑을 완전히 밀봉한다.
상대방을 미치게 만들려면 사거리에 묶고, 상대방을 죽이도록 밉게 만들려면 상대방 현관 아래에다 파묻고, 상대방과의 인연을 끊으려면 물속에다가 넣고, 상대방의 타인 관계를 나쁘게 하려면 불속에 넣는다.
이런 주술을 사용할 경우 무서운 발작이 온다. 신중에 신중을 해야 훗날 탈이 없다.
◆ 말편자 걸어두면 부자된다
설명 : 말편자는 옛날이나 지금이나 발명, 연구, 개발 등, 성실한 노력을 통해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커다란 복을 가져다 주는 상징물로 여겨져 왔으며, 동양 서양은 물론 전세계 사람에게 행운을 가져다 주는 아주 귀한 것으로 나와 내 가족을 지켜주는 아주 신비로운 물건으로 여겨져 왔다.
말편자를 출입문 위에 걸어 두는 이유는 그 문을 통해 들어 오는 사람이 말편자를 만지거나 스치게 되면 사악한 액운이 침범치 못하며 사악함을 쫓아 주고 좋은 일만 생긴다고 믿고 있기 때문이다. 말편자 그대로를 걸어 두는 것이 좋다. 보통 사람들이 장식을 해서 걸어두는데 말발굽에 장식은 불필요하다.
사용방법 : 오래된 말편자를 구하여 사람들의 왕래가 가장 많은 사업장 입구나 집안 현관 거실 입구 등 출입문 쪽에 걸어두는데 그 집주인의 생기 복덕일을 택하여 4개를(말의 발이 4개) 나란히 또는 포개 걸어두면 액운과 액난을 막아주고 집안에 길한 일들만 생긴다.
◆ 여우 생식기로 남편과 애인 다스리기
설명: 여우 생식기를 지니고 다니면 남편 바람기 재우는 특효약이다.
애인과 다른 사람과의 연애를 방지할 수 있다. 바람난 남편이 돌아온다.
짝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으로 이어진다.
물장수 여자들이 지니면 남자 손님들이 많아진다.
남자에게 바라고 원하는 것을 꼭 이루게 된다.
남자의 마음을 빼았을 수 있다.
정말 결혼이 너무 하고 싶어서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고 생식기를 지니고 다니면 결혼에 성공한다.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을꺼라는 기대감에 여우 생식기를 지니고 다니면 훌륭한 사람과 교제한다.
사용방법 : 아주 잘 말린 여우 생식기를 지니는데 희 여우 것이 좋으며 황색 또는 검정 등 다른 색은 별로이다. 자기 생기 복덕일에 지갑이나 자기가 가장 소중히 여기는 곳에 넣고 남에게 보이지 말아야 효험이 있다.
요즘엔 가짜가 많이 유통되므로 유의해야 하며 믿을 만한 곳에서 구매해야 할 것이다.
◆ 이사갈 대 운수 대통법
흰 종이에 붉은 글씨(경면)로 '만년청(萬年靑)'이라 써서 살던 집 지붕, 천정 속에 구멍을 뚫어 넣고 가면 이사가는 사람이나 이사 들어오는 사람 모두 재수가 좋고 병자는 쾌차하며 무슨 일이든 잘 풀리고 그 집에 있는 동안 액난풍파는 거뜬히 막을 수 있다.
◆ 이사갈 때 재액 예방법
집주인이 이삿짐이 들어오기 전에 팥을 안팎 구석구석에 뿌린 다음 안방 아랫목에 요강을 들여놓고 빈 밥상을 큰방 가운데에 펴고, 쌀 한그릇 물 한사발 막걸리 한사발을 밥상에 올리고, 동서남북 사방으로 합장재배 후 집안과 자신의 소원을 빌고 밥상 위의 음식은 먹지 말고 버린다. 그리고 이삿짐을 들인다. 이삿날 저녁 팥죽을 끓여 사방에 뿌리고 식구들이 나누어 먹으면 액난풍파를 막을 수 있다.
◆ 가출한 사람 돌아오게 하는 방법
설명 : 조왕신이 바지주인을 찾아 바지를 제대로 걸어 놓도록 하는 것이다. 바지가 제대로 걸려 있으면 집으로 들어 오게 되는 것이다.
사용방법 : 가출한 사람이 즐겨입던 바지를 준비하여 부엌ㄱ에 거꾸로 걸어 놓는다. 가출방지부 부적을 5장 그려서 걸어 놓은 바지 주머니마다 한 장씩 넣어둔다.
◆ 애인이나 첩을 떼는 방법
남편이나 애인의 사랑하는 첩을 떼고자 할 때 비방을 쓰면 첩이 스스로 마음을 돌린다. 남녀가 다 같은 방법으로 한다. 쥐꼬리 3개, 고양이 한 마리의 수염 전부, 개꼬리털 한 개를 경면으로 붉게 물들인 종에 싼 다음 겉에다 첩이나 애인의 생년월일 이름을 쓰고 그 밑에다 '인연 이별'이라고 서서 애인이나 첩의 베게 속에 넣어둔다.
◆ 연인을 얻지 못할 때
암여우(흰색여우)의 생식기를 구해서 몸에 지니고 인연부적 3장, 나비부적 3장에 상대방의 이름(상대방의 이름을 모르면 쓰지 않아도 무방)을 부적 뒷 편에 쓰고 지니고 다니면 결혼할 대상자가 나타나고 애인이 생긴다.
◆ 원수지간의 화해
원수지간의 기운을 정화시켜 화합하는 것으로 자시(子時)에 먹물 또는 경명 주사로 가로 10Cm, 세로 20Cm의 크기로 자른 종이에 [수水, 화和]를 쓰고 글자 2자를 자른 다음, 수水는 태우고 화和는 물에 넣는다. 수와 화의 글자는 세로로 써야 하며 2사람이 서로 하면 해롭다. 이렇게 3번 하면 원망과 미움이 사라지고 원수지간이 서로 화해를 하게 된다.
◆ 잡귀 잡신 퇴치법
증상 및 설명 : 정신이 몽롱하거나 혼미하며 그 전과 같이 않고 이상한 증상이 보일 때
집안에 상서롭지 못한 기운으로 인하여 크고 작은 불상사 일들이 자주 일어 날 때
헛것이 보이며 몸과 마음이 괴로울 때
잡신이 집안에 있게 되면 특히 잡신도 도력을 가지고 있이서 높은 도력이 있는 악잡신일수록 그 흉함이 더하다. 잡신의 종류도 천태만상이라 그 흉흉함의 방법도 여러가지 인즉, 천기와 천문을 열고 오방신장님의 원력으로 땅이나 건물, 몸에 붙은 잡귀 잡신을 퇴치하는 것이다.
사용방법 : 먼저 삼베를 한자(30Cm) 정도 크기로 5장을 준비하고 오곡잡곡(밀, 수수, 콩, 좁쌀, 율무 등)을 잘 볶아서 소금과 고춧가루를 잘 섞어 집안 동서남북 곳곳에 뿌리고 다음날 청소를 한다. 집안 동서남북을 확인하고 5장의 삼베에 먹이나 경면등으로 동방청제(동쪽), 남방적제(남쪽), 서방백제(서쪽), 북방흑제(북쪽), 중앙황제(중앙)라고 글을 쓴 후, 동서남북에 둔다. 마른 명태와 식칼을 함께 쌓아서 놓아 둔다. 중앙황제는 침대 밑이나 이불장 속에 넣어 둔다. 7일후 깨끗한 곳에서 태워주고 살성이 심할 경우 3번 연속 행한다.
◆ 서로 좋은 인연을 맺는법
설명 : 이것은 두가지 의미를 가진다. 정인(남몰래 정을 통하는 남녀)이나 그외 사람들에게 포함된다. 정인이면 정인의 이름만 적고 특정인을 나타내면 특정 사람들의 단체나 회사명을 적는 것이 좋다. 마음의 공유를 나타내는 것으로 사람에게 있는 음과 양의 기운을 다스려 나타냄을 뜻한다. 인연을 좋게 하는 방법은 푸른색 나무 잎파리에 상대자의 이름을 적어 항상 몸에 지녀야 한다. 과거에는 그 이름을 누군가에게 들키면 안되기 때문에 하얀 천에 쌓았다고 한다. 이름을 파란 나무나 꽃의 잎파리에 적어 하얀천에 싸므로 글씨는 잎파리의 삼분의 일 하단에 적어야 하며 하얀색으로 적는다. 3일 동안을 몸에 지녀야 하며 가슴 부근에 두는 것이 좋다. 3일이 지나면 산의 정상이나 혹은 건물의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떨어뜨리면 된다.
◆ 재운과 재물복을 불러 일으킬 때
용의 문양이 그려진 청룡 · 황룡 그림이 필요하다. 이것을 지갑에 넣고 다녀야 한다. 용의 모든 형태가 있는 물건 혹은 그림이어야 하며, 여의주를 물고 있다면 더욱 효과가 잘 나타나며 자식이나 가까운 자에게 재운과 재물복을 돌려주도록 하는 것이다. 청룡 · 황룡 그림을 그린 다음, 그림을 삼등분하여 접어 자신의 이름을 세 번 적는다. 용의 그림이 그려지면 과거에는 복주머니에 넣고 다녔으나, 이것을 지갑이나 호주머니에 넣어도 무방하며 차에 넣고 다녀도 좋다. 이것을 지녔을 때에는 용은 재운(財運)과 기회를 뜻하므로 이런 경우는 낯선 사람에게 절대로 내가 그림을 지니고 있다고 말하거나 보여주지 말아야 효과가 있다,
◆ 관재구설이나 소송을 예방하는 방법
입춘이 되기 60일 전에 오행목을 준비하여 화장실에 두었다가 정월 초하룻날 밤에 앞마당에서 불사른다. 이때 "진심으로 새해를 맞이하여 신수가 불길하니 오방신들께서는 두려운 이 마음을 풀어주시고 관재구설이나 소송시비 횡액살을 말끔히 물리쳐 주시옵소사 생년월일 일시생 성명 OOO가 복축하나이다."라고 기원하며 축원한다. 불타고 남은 재는 집밖에 사방으로 뿌린다. 오행목이란 복숭아나무, 가래나무, 버드나무, 소나무, 느티나무 등 다섯개인데 가지들은 각각 60개씩 300개로 묶으면 된다.
◆ 까닭모를 부정이나 탈 났을 때, 재수없을 때, 병이 났을 때
준비물 : 메조 1홉, 날계란 2개, 마른 쑥
메조 한홉 정도로 밥을 짓고 날계란 두 개를 준비하여 병이 났을 때만 계란에다 "대수대명"이라고 쓴 다음 먼저 조밥을 집안 구석구석까지 골고루 뿌리고 지붕위와 한길까지 뿌린 후 계란 한 알은 한길가에 깨고 한 개는 대문 문턱에 깨어버린 다음 집 안에 들어와 쑥을 태운다.
◆ 물건이 들어와 탈이 났을 때
준비물 : 밥 3공기, 나물 3접시, 술 1잔
위의 준비물을 부엌에 놓고 조왕경 및 축원을 한 다음 오작경을 독송한 다음, 들어온 물건에 물 한모금 물어서 품은 다움 그 물건에 식칼로 十를 긋고 음식을 조금씩 떼어 술과 같이 버린다.
※ 맹신하지 마시고 재미로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