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인 취미 ★/애니관련 영상

팬티 AND 스타킹 WITH 가터벨트 (P and S with G)

by 소행성3B17 2013. 8. 24.
반응형




















-나무위키 펌 설명 -



パンティ&ストッキングwithガーターベルト
Panty & Stocking with Garterbelt

가이낙스가 제작한 일본의 19금 코미디 액션 애니메이션. 2010년 10월부터 방영 시작. 일단은 마법소녀물이다.

감독은 천원돌파 그렌라간의 감독이기도 했던 이마이시 히로유키. 메인 디자인 담당은 톱을 노려라2!와 천원돌파 그렌라간, 그리고 아이돌 마스터/애니메이션의 니시고리 아츠시. 음악 프로듀싱 담당은 m-flo의 Taku.



실험정신으로 무장한 애니

한 편에 두개의 에피소드를 방영하는 1회 2화 구성으로 방영.

공개 당시부터 완전히 정신나간 아스트랄한 내용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일본식 성적 코드로 도배해서 한국이나 미국 수위로는 엄청나게 간당간당하다.미국은 몰라도 한국은 절대 방영불가...

일본 내 방송 송출국 중에 AT-X가 포함되어 있다…고 하지만 방영 첫 타가 같은 위성방송인 BS 닛테레이어서 사실상 별 의미가 없게 되었다. 돌아다니는 버전이 AT-X 버전이 아닌데도 삭제 그딴 거 없음의 퀄리티인 것도 바로 이 때문.


카툰 네트워크식 애니메이션을 일본 센스로 그리면 어떤 결과물이 나올까? 하는 발상에서 나온 코미디물. 연출은 일본의 리미티드 애니메이션의 특징인 고화질 원화로 눈을 속이는 기법과 카툰의 매우 만화적인 과장이 혼합된 독특한 형태를 취하고 있다.

니시고리 아츠시의 서양식 화풍이 폭발했다고 할 정도로 작화가 아메리카 카툰풍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카툰 네트워크를 참조한 작화. 모르고 보는 일본 등 동북아시아 사람들은 이게 일본 애니메이션이 아니라 미국 애니메이션이라 생각할 정도.[1] 이런 작화에 위화감을 느끼는 유럽 등 서양 사람들이나 어느 정도 덕력 쌓은 사람들은 딱 봐도 일본만화인걸 알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손가락이 5개다! [2]

근데 어차피 이 애니는 미국풍과 일본풍을 모두 강조하고 있어 가이낙스가 일부러 그러는 것으로 봐야 할 것이다. 전체적인 그림체는 미국이긴 하지만, 몇몇 장면에서는 갑자기 원래의 일본을 상징하는 모에 그림으로 돌아가고,[3] 일본인이 만드니 어차피 연출법은 일본풍이다. 또한 고스트를 퇴치하면 나오는 80년대 특촬물풍 실사 폭파신은 마치 "이거 일본껍니다" 라고 말하는 듯 하며, 5회 10화의 경우 아예 현시창 도시에 어울리는 일본풍 그림체로 그려졌다. 아마 "또 가이낙스 실험한다"로 봐야 할 것이다. 하지만 가이낙스는 실험의 결과를 보지 않았다..
굿즈로 나오는 티셔츠는 몰라보게 진짜 서양느낌이 팍팍나는 실사체다. 코믹씬도 대체적으로 카툰풍의 슬랩스틱이 주가 된다. 이런식의 개그는 FLCL이나 이 사람이 나의 주인님등에서 보여주긴 했으나 슬랩스틱에 크게 의존하는 개그는 이 작품이 처음.

또 하나의 특징점은 의성어와 의태어가 스크린에 그대로 표시된다는 것. 역시 미국 애니의 스타일에서 따온 스타일.



반응형

'★ 개인 취미 ★ > 애니관련 영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녀탐정 츠쿠네  (0) 2013.09.05
트러블 (To Loveる)  (0) 2013.08.31
진겟타 VS 네오겟타  (0) 2013.08.24
오빠지만 사랑만 있다면 상관없잖아? OP  (0) 2013.08.24
칸나기  (0) 2013.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