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러문을 제외하고는 나머지는 계속 같은 장면이지만
그래도 처음부분이나, 음악이 바뀌는 등 조금씩 변화는 있군요.
그나저나 세일러 스타즈에서 팽당한 머큐리와 쥬피터....
단독 변신장면이 아예 없네요 ㅠ,.ㅜ
그에 비해 오카마들은 너무 밀어주는 느낌.
-작품설명 출처 : 베스트 애니메-
도에이를 먹여살리는 것은 90년대 초반에는 세일러문이고 90년대 후반에는 디지몬이라는 우스개가 있을 정도로 공전의 대히트를 기록한 마법변신소녀계열의 애니메이션이다. 이런 세일러문은 90년대 초반의 복고주의 열풍에 한몫을 하며 기존의 마법변신소녀물을 집대성함과 동시에 기존의 작품과는 다른 새로운 설정을 선보였기에 큰 인기를 얻었다.
물론 주 시청층인 아동층, 특히 그 나이 또래의 여자아이들에게는 동경의 대상이 될만한 많은 캐릭터들 (내전사, 외전사, 세라스타즈까지 포함하여 점점 늘어가는 캐릭터)과 각각의 캐릭터들이 쓰는 각종 아이템 및 그 아이템의 업그레이드 등은 시리즈가 길어져도 흥미를 잃지않도록 치밀하게 구성된 것이었다.
우선 이 미소녀전사 세일러문 시리즈가 기존의 마법변신소녀물과 다른 점으로는 바로 다수의 변신 캐릭터 등장한다는 점, 변신의 목적이 전투라는 점 등을 꼽을 수 있다. 과거의 작품들에서는 주로 한명의 소녀가 변신을 해서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거나 성인 버전으로 변신하여 평소 좋아했던 이웃의 오빠와 로맨스를 이룬다는 식의 내용 또는 아이돌 가수, 마술사등이 되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는 식의 내용이었던 것에 비해 세일러문은 주인공 한명 뿐만이 아니라 그 친구들도 모두 변신을 하며 그들이 변신해서 하는 일은 무기를 들고 악의 세력과 싸우는 일이다.
이는 마법변신소녀물이 주로 착한 어린이가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어가는 식의 기존 공식을 깨뜨리고 전사라는 개념을 도입했다는 점에서 획기적인 것으로 평가되었다. 물론 주인공 일행은 여전히 정의,사랑,평화를 대변하지만 그들이 하는 것은 막강한 전투력을 바탕으로 적을 파괴하고 무찌르는 것이었다는 것이 신선하게 느껴졌던 것이다.
하지만 동시에 세일러문은 기존의 인기 장르인 마법변신소녀물을 고스란이 계승하고 있기도 하다. 영상의 화려함과 변신아이템의 다양함은 훨씬 나아졌지만 그 아이템들이 여자 아이들의 기호에 부합하기 위한 것들이라는 점은 변함이 없는 것이다. 즉 화장하는 과정, 매니큐어 바르는 과정 하나하나가 변신의 과정으로 도입되어 대리만족을 준다는 점은 여전하다. 그러나 단순히 마법변신소녀물의 전례를 따르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나름대로 변형하고 재구성했기에 세일러문은 일본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어필하는 작품이 될 수 있었다.
youn8691 님의 설명 : 도에이 역사상 최고의 히트를 기록하며 변신소녀물의 새로운 길을 개척한 이 작품은 여성 만화가 타케우치 나오코가 1991년 12월 고단샤의 만화잡지 '나카요시'에 연재한 것이 그 출발점이다. 사실 타케우치 나오코는 나카요시의 자매지 '룬룬'에 극중의 아이노 미나코를 주인공으로 하는 '코드네임은 세일러V!'를 연재했었고 이것이 애니메이션화될 예정이었으나 일본 만년필 상표로 등록되어 있었기 때문에, 대타로 낙점된 것이 바로 '미소녀 전사 세일러문'이었다.
방송이 개시된 것은 1992년 3월 7일 TV아사히를 통해서였다. 연재와 애니메이션 방영이 병행되었는데, 기본적인 줄거리는 원작자와 애니메이션 스탭이 서로 공유했었기 때문에 큰틀에서는 애니메이션과 원작이 비슷하다. 하지만 세부적인 설정에 있어서는 제각각 다르게 기획된 관계로 판이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당초 애니메이션과 원작 모두 다크킹덤을 다룬 제1기에서 완결짓기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애니메이션의 평균 시청률이 11%를 넘는 대히트를 기록하고 이에 편승해 원작의 판매고도 고공행진을 거듭하면서 속편의 제작이 지속되었다. 그리하여 1996년까지 원작은 총 21권으로 완결되었고, 애니메이션은 1997년 2월 8일까지 총 200화에 5개 시리즈가 방영되었다. 뿐만 아니라 극장판도 3개 시리즈에 2개 단편이 상영되어 큰 인기를 끌었고, 2003년에는 실사 드라마로도 제작된 바 있다. 또한, 2000년 4월 2일부터 2003년 9월 28일까지는 애니메이션 3개 시리즈(1~166화)가 방송되고 이에 맞춰 완구/팬시 상품이 재발매되면서, 당시의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한편 대한민국에서는 1994년에 대원에서 단행본과 비디오를 동시에 출시하였으나, 큰 주목을 받지 못하다가, 1997년 KBS를 통해 방송되면서 돌풍을 일으켰다. 그러나 대한민국에서의 방영은 결코 순탄치 못했다.
당초 KBS는 1996년 가을에 계약을 완료하고, 극중에 나오는 레이(세일러 마스)의 신사복 장면 및 신사에 대해 "신사임이 드러나지 않게 편집한다."는 심의조건을 받아들여 이에 맞게 편집하여 1997년 2월 25일부터 첫번째 시리즈를 방송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방송심의위가 느닷없이 다시 심의를 받으라고 통보하였고, 이번에는 신사와 관련된 장면 일체를 삭제할 것을 조건으로 내세웠다. 이에 당황한 KBS측이 1개월동안 방송심의위원회와 협의한 끝에 신사가 나오는 장면만 편집하고, 레이의 신사복은 그대로 두기로 합의하여 마침내 4월 1일부터 방송이 개시되었다. 그렇지만 신사가 나오는 장면을 삭제하다보니, 레이의 신사에서 일하는 청년 유이치로의 경우 국내 방송분에서는 등장을 전혀 안하다가 스키장에 갈 때 딱 한 번 등장하였고, 이 때문에 전체적인 흐름이 상당히 어색해졌다. 또한 신사가 많이 나오는 에피소드라든가, 혹은 온천여행 등과 같은 에피소드 등은 일본색이 짙다는 이유로 방영 리스트에서 제외되어, 총 46화 완결인 이 시리즈의 경우 4개 에피소드가 빠진 총 42화 완결로 방송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밀려왔던 SBS 애니메이션(마법소녀 리나)과 치열한 맞대결을 벌이는 등, 시청자들의 반응은 굉장히 뜨거웠고, 특히 마법소녀 리나가 종영된 이후로는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를 독주하며 KBS 애니메이션 사상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OP. 「문라이트 전설(ムーンライト伝説)」 노래 : DALI
1ED. 「HEART MOVING」 노래 : 타카마츠 미사에
2ED. 「프린세스 문(プリンセス・ムーン)」 노래 : 하시모토 우시오, 애플파이
줄거리
우사기는 14살. 중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여학생. 아슬아슬 학교에 지각하기 직전 우사기는 이마에 초승달 무늬가 그려진 이상한 검은 고양이를 만난다. 방과 후 집으로 돌아 온 우사기 앞에, 조금 전에 만났던 이상한 검은 고양이를 다시 만난다. 검은 고양이는 루나라고 이름을 대며 우사기야말로 달의 공주를 찾아 낼 전사라고 한다. 우사기는 루나의 말대로 "문 프리즘 파워 메이크 업"를 외쳤다. 그랬더니 세일러문으로 맨 처음 싸움에 임한 세일러문은 어쩔 줄 몰라 쩔쩔 맨다. 그 때 턱시도 가면이 나타나 세일러문을 도와준다. 차차 적들과 싸워 나가면서 전사로써의 자각을 하며 동료들을 만나게 된다.(머큐리, 마즈, 쥬피터, 비너스)
어느 날 세일러 전사들은 세레니티 공주를 찾아 적들과 싸우다가, 세일러문이 세레니티 공주로 변하게 되는 것을 목격한다. 역시 우사기를 도와 주었던 턱시도 가면도, 전생에 영원한 사랑을 맹세한 엔디미온 왕자였던 것이다. 세일러 전사은, 베릴 여왕이 있는 곳을 알아내고,드디어 베릴 여왕과 싸우러 전장으로 향한다. 그러나 모두 적들에게 목숨을 잃고 오직 세일러문 만이 살아 남는다. 세일러문은 세레니티 공주로 변하여 베릴 여왕과 싸움에 임한다. 그러나 파워를 모두 써 버린 나머지,세일러문은 숨을 거두게 된다. 그러나 세레니티 여왕은 세일러 전사들에게 모두 새로운 생명을 다시 주게 된다.
'★ 개인 취미 ★ > 애니관련 영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에 상처를 입은 가녀린 소녀 (0) | 2013.09.16 |
---|---|
가면라이더 블랙, 블랙RX 변신장면 (0) | 2013.09.15 |
월면토병기 미나 변신 씬 (0) | 2013.09.07 |
전설의 개구리 (0) | 2013.09.07 |
좋아해 (0) | 2013.09.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