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문

[시] E.브라우닝 - 내가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느냐구요?

by 소행성3B17 2016. 6. 2.
반응형


내가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느냐구요?




내가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느냐구요? 헤아려 보겠어.

나는 당신을 사랑해요, 내 영혼이 닿을 수 있는

깊이와 넓이와 높이까지, 눈에 보이지 않는

존재와 이상적인 우아의 극치를 더듬을 때.

당신을 사랑해요, 일상생활의 가장 조용한

필요에 이르기까지 햇빛과 촛불 곁에서.

당신을 자유롭게 사랑해요.

사람들이 권리를 위해 투쟁하듯;

당신을 순수히 사랑해요, 사람들이 칭찬에서 돌아서듯.

당신을 사랑해요, 내 옛 슬픔에 쏟았던

정열로, 내 어린 시절의 신앙으로.

당신을 사랑해요, 내 잃어버린 성인들과 함께

내가 잃었던 것으로 여겼던 사랑으로! -내 평생의 숨결과,

미소와 눈물로 당신을 사랑해요~ - 하느님 뜻이라면,

죽고 난 후 더욱 더 당신을 사랑하겠어요.








E.브라우닝(Elizabeth Barrett Browning, 1806~1861)

 영국의 시인. 여섯 살 연하인 시인 로버트 브라우닝과 결혼하였다. 섬세한 표현에 그윽한 사상의 시풍으로서 크리스티너 로제티와 더불어 영국의 가장 위대한 여류 시인으로 일컬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