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문

[시] 롱펠로 - 잃은 것과 얻은 것

by 소행성3B17 2016. 6. 17.
반응형

잃은 것과 얻은 것



내가,

잃은 것과 얻은 것을 비교해 본다.

내가 놓쳐 버린 것과 내가 붙잡아 둔 것을 배교해 보면,

나는 거의 자부심을 발견할 수 없다.


얼마나 많은 날을

나는 쓸데없이 보내 버렸으며,

나의 좋은 의도는 얼마나 자주 과녁을 못 맞춘 화살처럼

빗나갔거나 미치지 못하였나를 나는 알고 있다.


하지만 과연 그 누가

우리의 손실과 이득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잇단 말인가?

실패도 어쩌면 가장을 한 성공인지도 모르는 것,

파도도 어느 점까지 밀린 다음에는 다시 올라오는 것.





롱펠로(Henry Wadsworth Longfellow, 1807 ~ 1887)

 미국의 시인. 하버드 대학의 근세어 교수를 18년간 역임. 대체로 교훈적이고 서정적인 시를 많이 썼다. '밤의 소리', '노예의 노래' 등 서정시집 외에 '에반젤린', '노예의 노래' 등의 수많은 담시를 발표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