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문

[시] 포 - 애너벨 리

by 소행성3B17 2016. 6. 17.
반응형

애너벨 리



옛날 오래 오래 전에

바닷가 어느 왕국에

애너벨 리라 불리는

한 소녀가 살았다-;

이 소녀는 날 사랑하고 내게 사랑받는 것 이외엔 딴 아무 생각없이 살았다.

그녀는 어렸었고 나도 어렸었다

바닷가 이 왕국에,

그러나 우리는 사랑 이상의 사랑으로 사랑했었다,

나와 나의 애너벨 리는.

천국의 날개 달린 천사들이 그녀와 나를

질투할 만한 사랑으로.


이것이 이유였다, 오래 전,

바닷가 이 왕국에

바람이 구름으로부터 불어와

나의 아름다운 애너벨 리를 싸늘하게 했던.

그리하여 그녀의 신분이 높은 친척들이 와서

나로부터 그녀를 데려가

바닷가 이 왕국에 있는

무덤에 가둬 버렸다.


천국에서 우리의 반만치도 행복치 못한 천사들이

그녀와 나를 시기한 것이었다.

그렇다! 그것이 이유였다(바닷가 이 왕국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바람이 밤에 구름으로부터 불어와

나의 애너벨 리를 싸늘하게 죽인 것이다.


그러나 우리들의 사랑은 훨씬 더 강했었다

우리보다 나이 많은 사람들의 사랑보다,

우리보다 현명한 많은 사람들의 살아보다.

그래서 천국의 천사들도

바다밑의 악마들도

나의 영혼을 아름다운 애너벨 리의

영혼으로부터 떼어 놓을 수 없다.


그러기에 달빛이 비칠 때면

아름다운 애너벨 리의 꿈이 내게 찾아들고,

별들이 떠오르기만 하면 애너벨 리의

밝은 눈동자를 나는 느낀다.

그래서 밤새도록 나는 내 사랑 -내 사랑-

내 생명, 내 신부의 곁에 눕는다.

그곳 바닷가 무덤에서,

철석이는 바닷가 무덤에서.




포 (Edgar Allan Poe, 1809~1849)

 미국의 시인, 단편작가. 미(美), 죽음, 우수를 테마로 한 음악적 서정시를 발표했다. 날카로운 감수성과 분석적인 두뇌와 수리적인 사고를 지닌 예술가였다. 유명한 추리소설 '검은 고양이'를 썼으며, 대표적인 시 '갈가마귀' 등이 있다.

반응형